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과 좋은 점!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과 좋은 점! - 바다소리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과 좋은 점! - 바다소리
생활백과TIP / / 2022. 12. 7. 15:32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과 좋은 점!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과 좋은 점!

핸드폰 알람을 설정하고 거실에 두기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죠? 저도 그랬습니다. 아침 늦잠은 더 자고 싶고 9시 이후에 일어나면 약간 어제 결심한 것까지 다 허물고 거품 되고 자책감이 많이 듭니다. 하고 싶은 거 있고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데 낮에는 또 회사 일 해야 하고 아이를 돌봐야 하거나 약속도 있을 겁니다. 정작 자신이 하고 싶은 일 하루하루 계속 미루고 못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은 아침에 못 일어나는 그 실패감부터 시작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아침에 원하는 시간에 일어날 수 있을까요? 엄청 간단합니다. 핸드폰에 5시, 혹은 6시 원하는 시간에 알람을 설정해놓고 거실에 둡니다. 침실에 핸드폰을 가져가지 않습니다. 그다음 날 아침에 알람을 울릴 때 어쩔 수 없이 일어나서 거실에 있는 알람을 끄러 가야 합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일어납니다. 그리고 개인마다 상황 다를 수 있으므로 자기와 맞는 환경을 설정해서 편한 대로 하면 됩니다. 만약 너무 피곤한 날이면 바로 침대로 가지 않고 우선 의자에 앉습니다. 어제 왜 알람을 설정을 했는지 한 번 더 생각합니다. 보통 경우에 생각 많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곤한 상태에서 뇌에서는 자신을 더 자러 가야 한다는 것만 계속 설득시킬 겁니다. 그냥 불 켜고 일어나는 시간을 사진 찍고 SNS에서 기상 샷을 자랑합니다. 이 짧은 시간 내에 잠을 깨고 다시 침대로 안 가고 보고 싶은 책이거나 하고 싶은 일 하게 됩니다. 그럼 가볍게 하루의 일정은 이런 작은 성공부터 시작합니다. 

전 날 밤에 일찍 일어나는 이유 써보기

만약 위에서 이야기한 방법처럼 거실에서 핸드폰에 알람을 설정해두어도 일찍 일어나지 못하면 두 번째 방법을 한 번 써보는 게 추천합니다. 우선 저녁에 자기 전에 그다음 날 아침에 일찍 일찍 일어나는 이유를 몇 가지 생각해서 써봅니다. 자신이 왜 일찍 일어나야 할지 구체적으로 써보고 마음가짐 내용과 이루고 싶을 목표까지 써 두면 더욱 좋습니다. 저녁에 자기 전에 한 시간 동안 했던 것이 자는 동안 머릿속에 계속 머릿속에 반응할 것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머릿속에 아주 생생하게 떠오를 것입니다. 항상 전 날 자기 전에 봤던 영화 장면이 그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계속 머릿속에 돌아다니고 계속 보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전 날 밤에 썼던 그 일찍 일어나야 할 이유도 머릿속에 바로 나타나고 다시 침대로 가지 않을 것입니다. 한 번 경험해보고 스스로 극복을 해 봐야 자기만의 노하우 생깁니다. 물론 매일매일 성공적으로 일찍 일어나면 자기 하고 싶은 것 완성해 나가면 멀지 않아 결과 나타날 것입니다. 그럼 더욱더 성취감 느낄 것이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형성되고 인생까지 바꿀 것입니다. 

아침의 30분이 당신의 3년 후를 결정합니다

이런 책들 많잖아요. <일찍 일어나는 기술 (아침의 30분이 당신의 3년 후를 결정합니다)>이라는 책도 있고 <나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다>,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등등 많습니다. 작가님들 하루 일찍 일어나서 공부를 하거나 계속 배우고 성장합니다. 시간이 누적될수록 지식이 쌓입니다. 시험을 합격할 것이고 전문 지식을 쌓여서 어느 정도 전문가가 될 겁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좋아하는 커피 한 잔 타고 책과 같이 보면 인생에서 최고의 힐링 시간이 아닐까 합니다. 책에서 많은 지식을 배우고 머리 똑똑해지고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을 흡수하고 매우 뿌듯합니다. 그 성취감으로 아침에 일찍 안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작가님이 미국에서 살고 있는 변호사입니다. 젊은 나이에 미국에 2 개 주의 변호사 시험에 합격을 했습니다. 유학시절부터 아침 시간을 이용하여 인생을 바꾸고 더 나은 삶을 살게 된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라는 아침시간을 계속 활용해서 멋지게 살고 있습니다.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라는 책을 쓰신 작가님은 3년 동안에 주식을 480만 원을 시작해서 30억을 벌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회사를 그만두고 사업을 함께 하신 분들과 같이 새벽 4시에 집 근처 사무실로 출근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계십니다. 아침의 소중한 시간을 활용해서 부자 되고 인생 바꾼 사람 많습니다. 아침에 세상에 만물이 모두 자고 있는 조용한 시간에 내가 앞길 빨리 달려가고 새로운 인생을 창조합니다. 경제적 자율을 이루는 것이 대부분 사람들의 공동의 꿈 아닙니까? 아이를 잘 교육하고 싶으면 아침 시간에 교육책을 보고 공부하면 나 자신 스스로 변화할 것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아주 중요하는 거 더 이상 이야기 안 해도 될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 우리 살고 싶은 인생을 한 번 살아볼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