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정상으로 올라가는 4 단계는 무엇일까요? 성공의 정상으로 올라가는 4 단계는 무엇일까요? - 바다소리 성공의 정상으로 올라가는 4 단계는 무엇일까요? - 바다소리
생활백과TIP / / 2022. 12. 6. 13:20

성공의 정상으로 올라가는 4 단계는 무엇일까요?

아침에 일어나 꼭 점검할 3가지!

최선을 다하라!

인생을 살면서 최선을 다했나요? 어제 하루를 보낼 때 최선을 다했나요?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남다른 성과를 거두려면 3가지 약속을 해야 합니다. 첫 번째,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최고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최고를 되고 싶고 되어야 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두 번째,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목적지를 향한 최적의 지름길, 혹은 제일 짧은 길이라고 보아도 됩니다. 목표 달성에 여러 가지 방법을 있을 수 있고 제일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요? 맞는 방법일까요? 이 방법으로 1년을 걸리는 것을 10년을 걸리는 방법을 선택했었나요? 모두 점검해야 합니다. 셋 번째,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다고 책임질 수 있어야 합니다. 전문가의 길을 향해 걸어야 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분야에서 가능한 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전문가가 되는 길이라고 믿습니다. 무엇보다도 전문성은 투자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단 하나를 위해 시간을 따로 확보할 때에는 그것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생산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생산성이 높아질수록 부가적인 결실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단 하나를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데 전념하다 보면 그것이 곧 다른 일의 발판이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일의 속도마저 빠르게 해 준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지식을 또 다른 지식을 가져다주고, 익힌 기술 위에 또 다른 기술 쌓게 될 것입니다. 점점 속도도 빨라질 것입니다. 최선을 다하고 단 하나를 집중해라!

자신의 단 하나에 대해 목적의식을 가져라

최선을 다하는 말은 단순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겁니까? 아니면 이룰 수 있는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겁니까? 많은 사람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룰 수 있는 최고 수준까지 노력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노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간 확보하기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내려면 자신의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도전과 목적의식과는 다릅니다. 자신의 결과가 '이 정도면 충분한' 수준에 도달하면 더 나아지려는 노력을 중단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정상에 오른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목표를 높이고, 현재의 한계를 넘어서도록 스스로 격려합니다. 아무리 좋은 차를 타도 차의 엔진을 아무리 좋아도 목적지가 없으면 아무리 열심히 밟아도 오래 밟아도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습니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방법을 수정하고 또 수정하며 열심히 달려야 합니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접근하면 같은 한계에 부딪혀도 세상이 다르게 보입니다. 목적의식이 있는 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아직도 열심히 성장하는 중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목적의식을 가지고 돌진하려면 종종 불편한 일들도 기꺼이 감수해야 하는 말입니다. 탁월한 성과를 내기로 결심했다면, 남다른 성취를 얻겠다고 생각했으면 필요한 일은 무엇이든 해야 합니다. 

결과에 책임을 져라

책임을 지고 행동하고 있습니까? 당신이 하는 일과 당신이 얻는 것 사이에는 특별한 관계가 있습니다. 행동이 결과를 결정하고 결과는 다시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순환주기를 알면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스스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결과에 대해 다른 누구도 아닌 스스로 책임을 지는 것이야말로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행동입니다. 책임감이 없다면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길이 도전 과제를 만나는 그 순간에 갑작스레 끝나 버릴 수 있습니다. 그것이 없다면 도중에 어떤 어려움과 마주치면 어떻게 넘어야 할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책임감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꿈에만 그린 결과들이 손에 넣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책임을 지느냐 지지 않느냐, 이 두 가지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입니다. 매일 우리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로 인한 결과가 평생 우리를 따라다닙니다. 회사에서 일할 때 만약 어떤 일 벌어졌다고 가정하면 책임을 지는 상사라면 이렇게 생각합니다. 일 벌어지는 상황 파악하고 원인 분석을 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 문제 해결합니다. 만약 책임을 안 지려고 하는 상사라면 아래와 같이 생각할 것입니다. 상황 판단 정확히 못하며 직원을 원망하기 시작하며 개선 방안 없이 현실 그대로 안주하는 겁니다. 앞으로 변함없이 동일한 사고가 계속 벌어질 겁니다. 

 

코치를 찾아라

코치 없이 남다른 성과를 이룬 사람은 찾기 힘들 겁니다. 자신보다 경험도 많고 이미 성공한 분들 찾아 더 많이 배워 성장을 해야 성공할 속도와 가능성이 더 크고 더 빠를 겁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