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의 17가지 습관 성공한 사람의 17가지 습관 - 바다소리 성공한 사람의 17가지 습관 - 바다소리
생활백과TIP / / 2022. 11. 12. 17:02

성공한 사람의 17가지 습관

성공한 사람의 17가지 습관
성공한 사람의 17가지 습관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

성공한 사람을 평생토록 연구해오면서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과 별다른 성취를 이루지 못한 사람의 차이점을 발견했습니다. 이 차이점은 당신의 예상과 다를 수 있습니다. 두 집단의 차이는 경제력, 학력, 인종 특성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다수 사람과는 다른 방식으로 말하고, 생각하고, 상황과 도전과 문제에 접근합니다. 그리고 돈에 대해 확실히 다르게 생각합니다.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똑같이 하는 것입니다. 

 

(1) '할 수 있다'는 태도를 지녀라

'할 수 있다'는 태도를 지닌 사람들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모든 상황에 접근합니다. 그들은 한결같이 '우린 할 수 있어''해내자''해결해보자'라는 표현을 쓰며, 언제나 해결책이 존재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런 태도를 가진 사람들은 문제 규명과 해결에 초점을 맞춰 말하며, 일관되게 긍정적인 시각으로 도전 의지를 사람들에게 전합니다. 

 

(2) '내가 해결하겠다'라고 말하라

이 신념은 '할 수 있다'는 태도와 밀접하게 맞물려 있습니다. 이것은 다시 언제나 책임감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과 관련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확신이 없을 때조차 최상의 대답은 '모르겠다'가 아니라 '내가 해결하겠다'입니다. 

 

(3) 난관을 기회로 삼아라

성공한 사람은 문제와 불만을 비롯한 모든 난관을 기회로 여깁니다. 대다수 사람이 난관에서 어려움을 보는 것과 달리 성공한 사람들은 난관에서 기회를 봅니다.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을 창출하고 이것이 부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성공은 곧 난관의 극복임을 기억하라. 문제가 크면 클수록 기회 역시 커집니다. 그중에서 기회에 초점을 맞춰 문제를 성공으로 향하는 문이라고 보는 사람들만이 유일하게 탁월해집니다. 이들은 당면한 문제를 활용해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하고 시장을 지배합니다. 

 

(4) 도전을 사랑하라

사람들은 대부분 도전을 싫어합니다. 어렵다는 이유로 도전 상황에서 관심을 거둡니다. 하지만 크게 성공한 사람은 오히려 도전에 뛰어들고 그러면서 더욱 힘이 넘칩니다. 사람들은 왜 도전을 어려워할까? 확실한 승리를 거둘 만큼 충분하게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은 더 큰 성공을 낳고, 실패는 더 많은 실패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성공한 사람에게 도전은 자신의 능력을 더욱 날카롭게 갈고닦는 경험입니다. 

 

(5) 성공할 때까지 끈기 있게 밀어붙여라

실패, 예기치 못한 사건, 나쁜 뉴스, 저항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길을 꾸준하게 가는 능력,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목적, 정신 상태, 행동을 확고하게 유지하는 능력.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입니다. '나'는 적어도 타고난 것보다 더 강한 끈기를 발휘한다고 확신합니다. 아이들은 선천적으로 이러한 끈기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학교와 가정에서 많은 사람이 그렇게 행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배우고 나면 끈기가 사라집니다. 하지만 끈기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꼭 필요한 특성입니다. 

 

(6) 리스크를 감수하라

성공한 사람은 날마다 기꺼이 리스크를 감수합니다. 하지만 대다수 사람은 더 크게 인정받고,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엄청난 성공을 이룰 정도로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명성과 지위, 이미 달성한 것을 보호하고 지키려고만 합니다. 반면에 성공한 사람은 모험을 합니다. 그들은 일단 모든 것을 쏟아붓습니다. 결과가 어떻든 다시 시작하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7) 비합리적이 되어라

사람들은 이 말을 들으면 내가 미친 것을 주문한다고 생각하며 혼란스러워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은 합리적인 이유 없이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그들은 자신이 일반적인 상식에 따라 행동할 여유가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통념에 따른 행동만 한다면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결코 가능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10배 더 많은 수준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것은 비합리적인 수준으로 그렇게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대다수 사람과 똑같은 처지가 되고 맙니다. 남들이 '비합리적'이라고 꼬리표를 붙인 행동을 누군가가 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수천 가지 물건에 더해 자동차, 비행기, 우주여행, 전화, 인터넷 등을 지금 누릴 수 있었습니까? 비합리적이 되겠다는 의지가 없다면 이례적으로 탁월한 업적을 이룰 수 없습니다. 그러니 비합리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비합리적인 사람이 세상에 거대한 변화를 일으킵니다. 

 

(8) 위험해져라

조심한다는 것은 행동은 신중하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신중하게 행동하면서 10배 더 많은 행동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엄청난 양의 행동을 하려면 앞뒤 가리지 말고 과감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설령 위험에 처하더라도 말입니다. 권한이 큰 사람들을 상대로 일하는 것은 그 자체로 위험합니다. 억만장자의 투자를 받고 싶습니까? 1년에 100만 달러의 연봉을 받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위험해져야 합니다. 큰 성공을 이루려면 위험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9) 부를 창출하라

부에 대한 태도는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별하는 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난한 사람은 돈을 벌기 위해 일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번 돈을 전혀 중요하지 않은 데 허비하거나 아니면 돈을 지키지 위해 미친 듯이 아껴 쓴다. 하지만 크게 성공한 사람은 돈은 이미 만들어져 유통되고 있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아이디어, 해법 등을 돈과 교환하며 부를 창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를 창출하겠다고 생각하라. 돈과 부를 연봉이나 절약 같은 개념에 가두면 안 됩니다. 훌륭한 아이디어, 우수한 서비스, 효율적인 해법을 돈과 교환해 부를 창출하는 방법을 이해하라. 기억하라. 돈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돈은 이미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것에서 부를 창출하는 것으로 주의를 돌려라. 그러면 성공한 사람처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10) 엄청나게 행동하라

이것이 바로 이 글의 주제입니다. 지금쯤 이 개념이 더욱 명확해졌기를 바랍니다. 눈부신 성공을 거둔 사람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행동을 합니다. 어떤 행동을 하든 그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휴가 중에도 뭔가를 합니다. 성공한 사람은 자신의 미래는 행동을 얼마나 하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하는 행동이 당장 보상을 안겨주지 않더라도 꾸준하고 끈기 있게 행동력을 발휘하면 머지않아 좋은 결실을 볼 거라고 믿습니다. 엄청난 행동량은 내가 직접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것입니다. 역경의 시기에도 내 행동만은 내가 좌우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행동력은 성공 가능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신은 행동력을 연마하기 위해 날마다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11) 언제나 '예스'라고 말하라

인생과 사업에서 힘차게 전진하려면 모든 일에 '예스'라고 할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은 언제나 그렇게 합니다. 그들이 할 수 있어서 '예스'라고 하는 게 아닙니다. 그들은 그렇게 말하기로 '선택'한 것입니다. 삶을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그들은 '예스'라는 단어가 삶에 더 많은 활력과 가능성을 준다는 사실을 압니다. 그리고 분명히 '예스'는 '노'보다 훨씬 더 긍정적입니다. 

 

(12) 전념하라

성공한 사람은 완전히 그리고 일관되게 행동에 전념합니다. 그중에는 모든 것을 다 걸어야 하는 행동동 있습니다. '올인하기'라는 개념과 비슷합니다. 이것은 안전지대를 거부하고 어느 정도 리스크를 감수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어떤 일이든 완전히 전념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들은 항상 '할 거야'라는 말만 합니다. 그리고 하더라도 보통 해로운 행동과 습관에 전념합니다. 성공하려면 물 온도 재기는 그만두고 그냥 뛰어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일에 항상 몰입하는 것은 그 일에서 절대 발을 빼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이는 물속에 뛰어드는 것과 비슷합니다. 일단 뛰어들면 공중에서 멈출 수 없습니다. 

 

(13) 끝까지 완수하라

일을 끝가지 완수하는 사람만이 마땅히 받아야 하는 보상을 얻습니다. 행동이 성공으로 바뀌기 전에는 일은 완수한 것이 아닙니다.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만들고, 잠재 투자자를 투자자로 만들기 전에는 일을 아직 끝낸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어떤 핑계도 허용하지 마라! 어떤 타협도 없습니다!

 

(14) '지금'에 집중하라

성공한 사람에게는 두 종류의 시간만 있습니다. 지금과 미래입니다.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대부분의 시간을 과거를 후회하면서 보내고 미래는 일을 미룰 기회로만 여깁니다. '지금'은 성공한 사람이 자신의 영역을 지배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가장 잘 활용하는 시간입니다.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온갖 핑계를 대며 당장 완수해야 하는 일을 미룰 궁리만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고민하고 계획하며 일을 미루는 동안 당신은 엄청난 행동력을 발휘하도록 훈련하고, 거듭 되풀이해서 발휘해 몸이 기억하게 만들고, 그리하여 성공을 이루어내야 합니다. 

 

(15) 용기를 발휘하라

용기는 두려움을 물리치고 위험한 상황에 맞서게 하는 마음 또는 정신의 특성입니다. 사람들이 용기 있게 행동해야 하는 사건을 경험하기 전에는 스스로 용기 있다고 느끼거나 용기 있는 사람으로 묘사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취해야 용기 있는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용기는 고민하고, 기다리고, 의문을 푸는 사람의 것이 아니라 행동하는 사람의 것입니다. 용기를 기르는 유일한 방법은 행동하는 것입니다. 

 

(16) 변화를 받아들여라

성공한 사람은 변화를 좋아합니다. 반면에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변화를 막을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합니다. 현재의 방식을 바꾸고 싶지 않을 수 있겠지만 당신이 하는 일의 성과를 높이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야 합니다. 변화는 거부해야 할 대상이 아닙니다. 변화는 당신을 계속 열광시키는 것이어야 합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겠다는 의지야말로 성공한 사람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17) 끊임없이 배워라

가장 성공적인 CEO는 1년에 평균 60권의 책을 읽고 6번 이상 콘퍼런스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그들보다 수입이 319배 더 적은 미국의 평균 근로자는 1권 미만의 책을 읽는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은 컨벤션이나 심포지엄에 참석하고 독서 시간을 따로 냅니다. 그들은 훈련과 배움을 자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투자로 여깁니다. 이와 반대로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책과 세미나에 들이는 돈을 아깝다고만 생각합니다. 거기서 얻을 수 있는 유익은 전혀 생각하지 못합니다. 당신의 수입, 부, 건강, 미래가 새로운 정보를 끊임없이 얻고 배움을 멈추지 않는 능력에 달렸다고 생각하라. 그렇게 해서 성공한 사람의 대열에 합류하라.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