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 바다소리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 바다소리
건강이야기 / / 2023. 2. 19. 21:30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 해소법

   1. 스트레스를 내편으로 만들어라. 

세상에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 사람은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너무 힘들고 말할 사람이 있으면 가서 모든 것이 말을 하고 풀 수 있지만 어떤 스트레스는 말할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면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시킬까요?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는 그 제어능력과 양에 따라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의 힘이 촛불의 형태로 사용될 때는 인간에게 유용합니다. 반대로 불의 힘을 제어하지 못해 화재가 발생하면 부정적 결과가 초래됩니다. 

스트레스 치수 자가진단 테스트 바로가기 >>

2023.02.20 - [생활백과TIP] - 스트레스 지수 자가진단 테스트

 

스트레스 지수 자가진단 테스트

스스로 느끼는 스트레스 정도는 한 번 테스트를 해야 하나 싶어 생각합니다. 수치상으로 보고 스스로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아 시도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트레스 치수 계산 [아니다]

sea-sounds.com

스트레스를 긍정적인 힘으로 활용하려면 무엇보다 생각에 붙들려 있어서는 안 됩니다. 생각을 제어하는 탁월한 방법이 곧 '집중'입니다. 이래야 스트레스를 해소 혹은 없앨 수 있습니다. 

 

모든 에너지와 힘을 자신에게 주어진 순간에 남김없이 쏟는 습관을 들이면 스트레스의 부정적 측면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2. 스트레스는 우리의 '두려움'을 먹고 자란다.

종이에 한 장을 꺼내서 그 위에 당신이 지금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것을 적어보세요. 정말 두려워할 만한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걸까요? 한 번 살펴보면 아닐거라고 생각될 겁니다. 당신이 대부분 두려워하는 것들은 아무도 알 수 없는 미래에서 온 것들입니다. 

 

묵묵히 나가면서 일어난 일에 집중하라. 그러면 두려움이 걷히고 출몰하던 스트레스도 찾아보기 힘들어질 것입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3. 스트레스를 내편으로 만드는 18가지 규칙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건강하고 긍정적인 힘으로 만드는 19가지 규칙을 제시합니다. 이 규칙들은 당신 삶의 회복탄력성을 도와줄 것입니다. 

  1. 가장 중요한 규칙 : 지금 이 순간 하고 있는 것에 온전히 집중하라! 절대 두 세가지 일을 하지 마라. 
  2. 속도를 줄여라. 
  3. 우선순위를 만들어 적절한 시간을 할애하라. 명심해라, 소중한 것을 먼저 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4. 너무 많은 일을 하지 마라. 
  5. 타인을 차단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사람도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나와 타인 사이에 가장 필요한 것은 '거리두기'입니다. '방해하지 마시오'라는 메모판은 호텔에서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6. 데드라인을 정확히 맞추려면 충분한 시간을 계획에 반영하라. 시간에 쫓기면 스트레스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7. 자신에게 완벽함을 요구하지 마라.
  8. 작은 성과에도 마음껏 기뻐하라. 성취감을 자주 느낄수록 스트레스는 당신의 편이 됩니다. 
  9. 우쭐대지 마라. 그럼 쉽게 실망하지도 상처받지도 않을 것입니다.
  10. 미래에 대한 불필요한 걱정은 집중력을 저하시켜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모든 에너지를 지금 이 순간을 위해 쏟아부어라.
  11. 집에 정리정돈 하라. 책상 위에는 한 가지만 놓아라. 그럼 집중력이 높아진다. 다음 일을 시작하기 전에 하던 일을 깔끔하게 끝내라.
  12. 모든 일을 즐기는 태도를 가져라. 
  13. 행동하라. 그리고 일의 방향을 조정하라. JUST DO IT!
  14.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을 때는 모든 예정된 행동을 종이에 적어보아라. 
  15. 누구에게 당신의 일을 넘겨줄 수 있을지 자신에게 물어보라. 
  16. 하루의 일부를 반복되는 일로 채워라. 반복되는 일상은 내적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17. '아무것도 하지 않는 날'을 정해 놓고 지켜라. 
  18. 모든 규칙을 지키려고 애쓰지 마라.

 

극심한 스트레스 해소법

2023.01.31 - [요리이야기] - 봄 제철음식 BEST10

 

봄 제철음식 BEST10

새로운 한 해 벌써 시작했고 나이가 점점 들면서 저도 모르게 예전처럼 소화 잘 안되고 몸이 아프기 시작합니다. 올해 한 해는 온 가족의 건강을 제대로 챙겨야 하는 생각에 무엇보다 냉동 음식

sea-sounds.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