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가 높을 때 필수로 먹어야 할 5가지! 간수치가 높을 때 필수로 먹어야 할 5가지! - 바다소리 간수치가 높을 때 필수로 먹어야 할 5가지! - 바다소리
건강이야기 / / 2023. 3. 12. 22:08

간수치가 높을 때 필수로 먹어야 할 5가지!

간수치가 높을 때 필수로 먹어야 할 5가지!

건강건진하고 나서 결과가 별로 안 좋죠? 그중에 간수치 높다고 걱정 많이 되시죠? 오늘 식단부터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들 겁니다. 왜냐하면 저도 그런 경험이 있어서 많이 검색하고 했으니까요? 그럼 간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목차

    1. 바지락

    바지락에는 풍부한 타우린 성분이 있다. 타우린은 간세포 활성화를 돕고 간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해 간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바지락은 과음으로 손상된 간의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고 숙취해소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타우린은 주로 해산물에 함유되어 있고 주꾸미, 꼬막, 홍합 등에 풍부하므로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마늘

    마늘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알리신을 빼놓을 수 없다. 간 정화에 도움을 주는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 때문에 마늘을 많이 먹으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알리신은 마늘의 톡 쏘는 매운맛을 담당하기 때문에 완전히 익혔을 때 효과를 내기 어렵다. 마늘을 먹기 힘들면 반 정도 구워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마늘은 날것으로 만들 때와 구울 때 효과가 다르기 때문이다.

     

    3. 호두

    뇌 건강을 위해 호두는 주로 많이 먹지만 호두의 아르기닌 성분은 간에서 유방암을 제거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기본적으로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4. 부추

    동의보감에서는 부추를 '간의 채소'라고 부르며 '김치를 만들어 먹으면 항상 좋다'고 할 정도로 간 기능 강화에 좋다 부추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간을 해독한다. 오래된 조상들도 종종 부추를 먹습니다.

     

    5. 사과

     

     

    물론 사과는 간 해독에 좋은 식품에 포함되어야 한다. 사과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 섬유, 그리고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해독작용이 매우 크다. 사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담즙 생성을 촉진하고, 담즙을 해독하며, 사과의 펙팅 성분이 혈액에서 금속 성분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2023.03.11 - [생활백과TIP] -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정부지원 대출 모르면 손해(3월13일접수)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정부지원 대출 모르면 손해(3월13일접수)

    코로나 19의 장기화와 금리 상승기를 겪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갖고 있는데요. 이에 기존 이용하는 대출 금리가 높아져 상환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들도 많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에

    sea-sounds.com

    2023.03.10 - [생활백과TIP] - 2023년 청년도약계좌 대상, 조건, 신청 방법은?

     

    2023년 청년도약계좌 대상, 조건, 신청 방법은?

    2023년 6월 신청가능한 청년도약계좌의 가입대상, 조건 (나이, 소득), 신청기간, 청년희망적금과 많이 헷갈리죠? 이번에 청년희망적금과 비교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목차 1. 청년

    sea-sounds.com

    2023.03.08 - [생활백과TIP] - 청년 내일저축계좌 조건대상, 신청방법 2023년 달라지는 점은?

     

    청년 내일저축계좌 조건대상, 신청방법 2023년 달라지는 점은?

    지난 2021년 코로나로 인해 국민들이 많은 위기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정부에서 이런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 여러 가지 재난지원금 등 지원 제도를 시행하였는데요. 취업난으로 인해 안정적 자

    sea-sounds.com

    2023.03.04 - [생활백과TIP] - 휴면계좌통합조회방법, 숨어 있는 내 돈 찾기!

     

    휴면계좌통합조회방법, 숨어 있는 내 돈 찾기!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우리에게 돈 한 푼도 아쉽습니다. 요즘 '0'지출 프로젝트 추구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지출을 극도로 꺼리고 있다는 건 그만큼 당분간 경기가 좋지 못할 거라 확신 때문에

    sea-sounds.com

    2023.02.22 - [생활백과TIP] - 벚꽃 개화시기 2023

     

    벚꽃 개화시기 2023

    2023년 벌써 2월 지나고 있는데요, 요새 다행히 코로나도 많이 풀렸기 때문에 날씨 따뜻해지면서 가족, 연인, 아이들과 함께 바람 쐬러 나갈 수 있어요, 2023 봄 축제 일정 (3월~4월 축제)도 정리한

    sea-sounds.com

    2023.02.25 - [생활백과TIP] - 2023 봄 먹거리 축제 총정리(2월~6월)

     

    2023 봄 먹거리 축제 총정리(2월~6월)

    이제 날씨도 따뜻해지고 코로나도 풀었으니 어디로 놀러 갈까요? 2023년 봄 먹거리 축제 일정과 장소 정리해 봅니다!! 전에 벚꽃 축제 일정도 정리한 바 있어서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2023.02.22 - [

    sea-sounds.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