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사용법 (누구나 꼭 알아야 하는 이유!!) ChatGPT 사용법 (누구나 꼭 알아야 하는 이유!!) - 바다소리 ChatGPT 사용법 (누구나 꼭 알아야 하는 이유!!) - 바다소리
생활백과TIP / / 2023. 2. 13. 21:20

ChatGPT 사용법 (누구나 꼭 알아야 하는 이유!!)

chatgpt 사용법
ChatGPT사용법

쳇GPT (ChatGPT)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

ChatGPT사용법

 

목차

    1. ChatGPT이란?

    ChatGPT는 테슬라의 CEO, 일론머스크와 샘 알트만이 설립한 인공지능 회사 - OpenAI에서 개발한 GPT라는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는 빅스비, Siri, 구글어시스턴트, 이루다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ChatGPT는 이전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보다 퀄리티가 굉장히 높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높게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많은 업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고 특히 전 세계의 검색 플랫폼 중 가장 큰 구글회사까지 ChatGPT로 인하여 점유율이 낮아질 수 있음을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ChatGPT는 간단한 코딩까지 해줄 수 있다는 점은 더욱 놀랐습니다. 

     

    2. ChatGPT 누구나 알아야 하는 이유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궁금한 점, 학교에서 발표 자료를 만들 때 필요한 자료, 업무를 할 때 해결대책 등 찾을 때 대부분 네이버나 지식인과 같은 Q&A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련 정보를 찾습니다. 이 과정에서도 거의 해결 안 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정보를 찾다가 특정 글을 보여주는 동시에 관련성 있는 상품[물건(유아용품, 물품들), 교육(학습지,책,교육사이트,유튜브 등), 법률 서비스(이혼, 재혼, 개명 등) 등]을 판매하려 하는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ChatGPT를 사용하면 이런 문제점이 모두 없어집니다. 왜냐하면 ChatGPT를 사용하면 궁금한 사항을 문장 형태로 바로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상황을 발생했을 때 어떤 일 발생할까요? 미래를 상상해 볼까요? 정말 대단하고 굉장합니다. 

     

    ChatGPT사용법

    https://openai.com/blog/chatgpt/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ChatGPT is

    openai.com

    3. ChatGPT 사용법

    ChatGPT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ChatGPT를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위 URL에 접속한 후 중단 왼쪽에 있는 TRY CHATGPT를 클릭한 후 계정을 생성합니다. 

     

    계정을 생성하는 단계에서 이메일 인증과 휴대폰 문자 인증해주면 됩니다. 

     

    ChatGPT사용법

    이름과 성을 입력하고 Next를 누르면 챗봇과 대화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몇 가지 궁금한 사항 물어봤습니다. 이렇게 답변을 왔더군요!!ㅎㅎ

     

     

    4. ChatGPT 부족한 점

    ChatGPT사용법

    ChatGPT의 등장으로 크게 당황한 산업 중 하나가 교육산업입니다.

    전공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과제를 제시한다. 또한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등 코딩교육 비중이 높은 학과들은 코딩과제를 제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채팅 GPT를 활용해 과제를 수행하면 사실상 업무의 의미가 상실되고, 부정행위로 언급되더라도 채팅 GPT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코딩 외에도 시사, 경제, 안보 등 사람이 찾는 것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어서 이 문제가 이공계 학과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미래에 우리 아이들 더 편리할 수 있어 너무 기대하고 뿌듯합니다.

    5. ChatGPT의 전망

    현재 많은 업체들이 투자하고 관심가지고 있습니다. 알파벳의 CEO(구글의 모기업)가 직접 언급하며 경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간 갈수록 ChatGPT의 데이터가 쌓이면 쌓일수록 지금보다도 더 똑똑해질 수밖에 없고 ChatGPT에 투자하는 기업들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전망성이 굉장히 밝다고 분석합니다. 

    2023.02.11 - [돈 공부] -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사이트 &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사이트 &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보통 무사고 운전자라면 시간이 지나면 나날수록 자동차 보험료도 따라서 낮아지게 됩니다. 단, 사고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보험료 할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sea-sounds.com

    2023.01.31 - [요리] - 봄 제철음식 BEST10

     

    봄 제철음식 BEST10

    새로운 한 해 벌써 시작했고 나이가 점점 들면서 저도 모르게 예전처럼 소화 잘 안되고 몸이 아프기 시작합니다. 올해 한 해는 온 가족의 건강을 제대로 챙겨야 하는 생각에 무엇보다 냉동 음식

    sea-sounds.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